방송연예리뷰

더 매직스타 정보 마술사 유호진 출연진 방청후기 투표방법 방송시간

퀸하트 2024. 6. 2. 20:35
반응형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활동하는 마술사까지

글로벌하게 경쟁을 펼치는

마술사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매직스타’가 첫 방송을 했다.

SBS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30분에 방송!

쿠팡플레이에서도 재방송을 볼 수 있다.

더매직스타 첫방송 이벤트!

 

 

 

 

국내 최초 글로벌 마술사 오디션이라고 하는데,

요즘 SNS에서 핫한 마술사들은 다 출동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총 42인이 참가, 총 상금은 무려 1억원이라고 한다.

 

사실 마술사에 대해서 아는거라곤 이은결, 최현우정도인데..

근데 그 중 이은결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두둥

도대체 어느정도 레벨이길래 우리나라 탑 티어까지 출동하지!?

흥미진진해져서 봤다.

하.지.만

역시나 이은결은 참가자는 아니고, 디렉터로 참여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 오디션에 자신의 뼈를 갈아 넣었다는 그..! 참가자들 오디션도 직접 본 것 같았다.

이 프로를 계기로 여느 케이컬쳐들처럼 K-마술도 궤도에 오를 수 있을까?

더 매직스타 디렉터로 참여한 이은결

 

1라운드는 1vs1 엑트 대결, 여기서 패자는 바로 탈락..! 되었다.

대결상대도 마술들끼리 직접 지목하여 선정했는데,

이 부분이 나는 이 프로에 최대 미스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포를 미리하자면,

세계마술올림픽대회인 FISM에서 지금까지 그랑프리를 탄 아시아인은 

딱 두 명 뿐이라는데, 그 둘이 바로 맞붙는 것이 아닌가;;

그럼 한명은 1라운드에서 바로 탈락인셈인데,

이런 능력자들을 불러놓고 이렇게 바로 날려버리다니...!! 

이 점이 매무매우 아쉬웠다.

 

더 매직스타의 심사는 관객, 마술사, 스타저지

이렇게 총 3그룹의 투표로 진행되었는데,

1회를 쭈~욱 지켜본 결과

(오직 국내 투표로만 진행되다 보니..)

외국에서 온 마술사들이 상당히 불리할 것 같은 느낌이었다.

국내 마술사들의 퍼포먼들은 대부분 비슷한 트릭인 것 같아

조금 아쉽긴 했지만, 결과는 압도적으로 승이었다.

 

 

그 중 눈길이 가는 몇 참가자들을 꼽자면,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웠던 탈락자 '코난리우'.

코난리우는 중국 티 마술을 했는데, 마지막 사람이 갑자기 나타나는 것 까지!! 기승전결이 완벽했던 퍼포먼스였다.

 

그리고 압도적인 캐릭터성을 보여준 닥시엔

출연진들 사이에서도 유병재 황제성 닮은꼴로 계속 언급되었다.

닥시엔은 그 큰 두리안을 도대체 어떻게 숨겼을까...?!!! 작은것은 보통 손에 숨긴다고 들었는데...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거의 파이널매치 맞먹는 에릭치엔과 유호진!

중국천재마술사라 불리는 10년차 마술사 에릭치엔

마술 시작한지 불과 3년만에 2018 FISM에서 그랑프리를 탔다고 한다.

그 후로도 전 세계 오디션들을 참가하며 트로피를 휩쓸었다고 하는데,

그야말로 마술 신동.. 천재 수식어가 괜히 붙은게 아니었다.

그리고 이런 에릭치엔을 과감하게 상대로 고른

우리나라 마술사 유호진!

아시아인 최초 2012 FISM 그랑프리 수상자 유호진

  • 2012년 FISM 세계마술올림픽 최연소 매니플레이션 부분 1등 & 스테이지 부분 그랑프리 수상
  • 2013년 FISM 아시아컵 마술대회 우승
  • 2014년 한국마술협회 올해의 마술사 선정
  • 2018년 미국 마술 아카데미 명예 회원 선정

유호진에겐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았다.

그 유명한 아메리칸 갓 탤런트에서도 한국인 최초 결승진출을 했었다고 한다.

외모부터 실력까지 완벽하게 겸비한 한국인 마술사다.

해외에선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에 비해

국내에서 활동하지 못한 이유가 찾아주는 곳이 없어서란 말이

매우 서글펐다.

때문에 유호진이 더 매직스타의 정체성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어.우.유라고 과감하게 추측해본다.

(어차피 우승은 유호진ㅎㅎ)

 

 

세계가 인정하는 월드 클래스 마술사를

이제야 알다니!!!

유효진이란 이름 세글자를 각인시켜준 것만으로

프로그램의 의의를 다 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1화 밖에 방영되지 않았다. 회차를 거듭할 수록

어떤 보화들이 발견될지 너무 기대된다.

 

진짜 방청 가고 싶다....!

(방청은 더 매직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반응형